[gabia 도메인] 유휴파킹은 어떻게 해지하나요?
도메인 > 부가서비스 > 이용 방법
도메인 등록 후 7일 내 메일 또는 홈페이지 등 연결 값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, [홈페이지 준비중]의 유휴 파킹 페이지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.
유휴파킹은 도메인 연결 방식에 따라 해지 방법이 상이합니다.
이용 방법
1. 네임서버 변경 시
가비아 홈페이지 로그인 후 [My 가비아 > 서비스 관리 > 도메인 관리툴 > 도메인 정보 변경 > 네임서버]를 클릭하면 [유휴파킹 해지] 버튼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.
[유휴파킹 해지]를 클릭하면 유휴파킹이 해지됩니다.
2. 부가서비스 신청 시
도메인 관리툴에서 부가서비스 신청 시 유휴파킹이 자동으로 해지됩니다.
유휴파킹 해지 버튼이 별도로 노출되지 않으며, 포워딩, 도메인 연결 등 부가서비스를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3. A 레코드(IP) 설정 시
가비아 홈페이지 로그인 후 [My가비아 > 서비스 관리 > DNS 관리툴 바로가기]를 클릭해 서비스 상태 값이 파킹인 A레코드 2개를 삭제하고, 새로운 A 레코드를 설정합니다.
파킹 레코드 삭제 시 도메인이 유휴파킹 페이지로 연결되지 않습니다.
만일 도메인 관리툴에 남아있는 파킹 표시(P)를 삭제하고 싶은 경우, 유선(1544-4370) 또는 [고객센터 > 1:1 문의]로 유휴파킹 해지 요청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.
도메인 > 변경/삭제 > 이용 방법
[gabia 도메인] 구매한 도메인을 변경/취소/삭제할 수 있나요?
이용 방법
1. 도메인 이름 변경/등록 취소 방법
• 국제 도메인(.com/.net) - 등록 후 3일(72시간) 이내
• 국내 도메인(.kr/.한국) - 등록 후 7일(168시간)이내
위 도메인 종류와 처리 가능 기간에 해당하는 경우 도메인 변경/등록 취소가 가능합니다.
도메인을 구매한 가비아 회원 계정으로 로그인 후 [고객센터 > 1:1 문의]에 도메인명과 함께 요청 사항을 남겨주세요.
• 도메인 이름 변경은 해당 기간 내 최초 1회에 한하여 같은 도메인 종류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.
예) gabiacs.com -> gabiacs.net (O) / gabiacs.com -> gabiacs.kr (X)
• 도메인 이름 변경 후 등록 취소가 불가합니다.
• 도메인 이름 변경 및 등록 취소 시 반드시 해당 도메인으로 이용 중인 모든 부가서비스를 해지 완료해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. 부가서비스 해지는 가비아 홈페이지 로그인 후 [My가비아 > 서비스 관리 > 도메인 > 관리툴 > 부가서비스 설정]에서 진행해 주세요.
2. 도메인 삭제 방법
1) 소유자 정보에 맞게 아래 서류를 준비합니다. 자료실 바로가기
공통 : 도메인 삭제 신청서
개인 : 도메인 삭제 신청서를 소유자 이메일에서 change@gabia.com 메일 주소로 발송
개인 사업자: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, 대표자 재직증명서 사본 1부
법인 사업자: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, 담당자 재직증명서 또는 사원증 1부
2) 준비한 서류를 팩스(02-6008-6626) 또는 이메일(change@gabia.com)로 접수합니다.
3) 신청서 접수일로부터 1~3일 이내에 도메인이 삭제됩니다.
도메인 삭제 처리는 고객센터 업무 시간에만 처리 가능합니다. (평일 09:00~18:00 (주말/공휴일 휴무))
• .kr 도메인을 제외한 다른 도메인은 삭제 시 남은 기간에 대해 환불되는 금액이 없습니다.
• .kr 도메인은 최초 1년 등록 기간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에 대해 일할 계산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.
• 삭제된 도메인은 복구할 수 없으며, 삭제 후에도 일정 기간(약 30~35일) 동안 도메인 정보 조회 시 기존 소유자 정보가 노출됩니다.
• 삭제 후 도메인이 신규 등록 가능 상태로 전환되는 시점은 도메인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.
예) .com/.net 도메인 – 약 35~40일 후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