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일상,생활 지혜

KT 엠 모바일 [알뜰폰] 번호이동과 신규가입의 차이는 무엇인가요?

by 버드나무M 2022. 3. 16.
 

KT M mobile - 번호이동과 신규가입의 차이는 무엇인가요?
신규가입은 kt M mobile에 새로운 번호로 가입하는 것을 의미합니다. 
번호이동은 기존 사용하던 번호 그대로 통신사만 변경되는 것을 의미합니다. 번호 이동 시에는 kt M mobile로 개통이 완료됨과 동시에 전 통신사는 자동 해지됩니다. 



KT M mobile - 유선 상품은 어떻게 신청하나요?
유선 상품의 판매는 현재 중지되었습니다. 




KT M mobile - 사업자등록이 가능한가요?
네. 가능합니다.
사업자 등록증, 신분증을 준비하고 고객센터(1899-5000(유료), 엠모바일 핸드폰에서 114(무료))로 문의 부탁드립니다.
※개인 사업자 등록 당월 사용료부터 적용됩니다.




KT M mobile - 정지 복구는 어떻게 하나요?
정지복구는 불편하시겠지만, 고객센터(1899-5000(유료), 엠모바일 핸드폰에서 114(무료))로 문의 부탁드립니다. 




KT M mobile - 미성년자도 정지복구가 가능한가요?
네. 가능합니다.
다만, 일시 및 장기 정지의 경우 명의자가 요청하지 않았다면 전산에 등록된 법정대리인만 가능합니다.




KT M mobile - 외국인 가입도 가능한가요?
네. 가능합니다.
다만, 외국인 등록증이 발급되지 않은 경우 가입이 어렵습니다. 
외국인 등록증이 발급 되신 고객님들은 홈페이지를 통해 신용카드 인증 후 상품을 가입하실 수 있습니다.






KT M mobile - 배송 받았는데 개통은 어떻게 신청하나요?
신청서 작성 시 남겨주신 연락처로 개통 전문상담원이 순차적으로 연락을 드릴예정입니다. 





KT M mobile - 명의변경은 어떻게 하나요?
전기통신사업법 개정(전기통신사업법 제 48조의2, 전기통신번호 매매 금지)에 의거하여 명의변경은 원칙 적으로 금지되었습니다.
다만, 예외적으로 USIM 변경을 통해 3개월 연속 사용량이 있을 경우 가족간에만 허용하고 있습니다. 

[구비서류(개인 기준]
1양도인/양수인 신분증
2가족관계 증명서
3명의변경 신청서(경로 : 홈페이지 → 고객센터 → 각종신청서식 → M모바일 가입신청서(후불))

※ 양도인/양수인 동의 통화 필수


출처: KT M 모바일  자주찾는 질문  https://www.ktmmobile.com/cs/faqList.do