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비아 호스팅 [FAQ] 발송 결과가 성공인데 수신자가 실제로 문자를 받지 못했다면 어떻게 하나요?
호스팅 > 메시징 > 문제 해결
문제가 발생하는 이유
발송 결과가 성공으로 조회되면 발송은 정상 완료된 것으로, 수신받는 통신사에서 스팸으로 차단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.
해결 방법
개인 정보 강화로 발신자가 바로 확인할 수 없으며 수신자가 사용하는 통신사에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.
아래 어플을 설치하면 '수신자'의 모바일 앱을 통해 스팸 차단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• SK 텔레콤 이용 고객 : T스토어에서 '스팸필터링'
• KT Olleh 이용 고객 : 올레마켓에서 '올레 스팸차단'
• LG U+ 이용 고객 : U+ 스토어에서 '스팸 SMS필터링 어플'
가비아 호스팅 [FAQ] ARS 수신거부란 무엇인가요?
호스팅 > 메시징 > 용어 설명
용어 설명
ARS 수신 거부 서비스란, 수신자가 문자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부가서비스입니다.
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법정 의무 이행 사항으로, 광고 문자 발송 시에는 반드시 수신자가 수신 거부를 할 수 있도록 방안을 제공해야 합니다.
ARS 수신 거부 건수는 서비스 신규 신청 시 충전하거나, 관리툴에서 [충전하기]를 클릭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.
ARS 수신 거부 문구는 발송 문자의 바이트에 포함되어 전송됩니다.
가비아 호스팅 [FAQ] 발송 실패가 된 경우에도 건수가 차감되나요?
호스팅 > 메시징 > 문제 해결
문제가 발생하는 이유
발송이 실패한 메시지는 과금하지 않습니다. 발송 결과가 확인되면 실패 건수는 실시간으로 되돌립니다.
가비아 호스팅 [FAQ] 비밀번호 변경을 위한 이메일 주소는 어떻게 변경하나요?
호스팅 > 메시징 > 문제 해결
문제가 발생하는 이유
메시징 관리툴에 등록된 메일 주소를 사용할 수 없다면 인증이 불가하므로 비밀 번호 변경이 불가합니다.
해결 방법
1. 가비아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.
2. 로그인 후 가비아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[고객센터 > 1:1 문의]를 클릭합니다.
3. 메시징 관리툴 아이디와 변경할 메일 주소를 기재하여 상담을 신청합니다.
해당 업무는 고객센터 업무 시간에만 처리 가능합니다. (평일 09:00~18:00 (주말/공휴일 휴무))
일상,생활 지혜